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PRESS

PRESS

리블로셀의 소식을 알려드려요.

게시판 상세
제목 리블로셀 "인천청년창업사관학교" 축졸업!
작성자 리블로셀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4-04 10:18:5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4

 

중진공,인천지역본부 - 12기 "인천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식 및 간담회 성료

[경인매일] 2023년 2월 21일 최규정기자


- 2018년 개교 이래 지금까지 205명의 창업가를 발굴·육성 및 지원
- 이사장상에는 비대면 의료통합서비스 ㈜와이케이메디가 수상
인천지역본부(본부장 김양호) 21일(화) 인천청년창업사관학교 12기와 졸업식을 가졌다.[사진제공=중진공 인천지역본부]
인천지역본부(본부장 김양호) 21일(화) 인천청년창업사관학교 12기와 졸업식을 가졌다.[사진제공=중진공 인천지역본부]

[인천=최규정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는 21일 인천청년창업사관학교 12기 40개사 졸업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인천청년창업사관학교는 2018년 개교 이래 205명의 창업가를 발굴·육성 했으며, 올해 모집규모는 40명으로 지역특화 산업인 바이오·의료, 스마트모빌리티, 제조-ICT 융복합 분야 기업을 우선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창업자는 총 사업비의 70%이내, 최대 1억원의 정부보조금과 창업 공간 제공, 시제품제작 관련 인프라, 실무교육, 기술‧마케팅 전문가의 밀착코칭, 판로개척 등 초기 창업기업에게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12기 졸업식은 인천지역본부 김양호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졸업기업 표창 및 졸업장 수여와 함께 청년창업 관련 규제로 인한 애로 사항을 논의 하였고, 12기 졸업생 중 우수사례를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우수 졸업 기업에 수여하는 중진공 이사장상에는 의료 사각지대 환자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와이케이메디가 수상했다. ㈜와이케이메디는 비대면 진료, 약품배송 등 의료통합 서비스로 2022년에 매출액 31억원을 달성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청년창업 지원정책 개선 ▲불필요한 규제개선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리블로셀 선정윤 대표는 “청년창업가들은 획기적인 아이디어는 있으나, 무수한 시행착오를 겪게 되는데 적절한 정책 지원이 꾸준히 요구된다” 며 “정부 기관별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 중인데 사업간 연계해 지원이 된다면 효과가 더욱 클 것”이라고 말했다.

김양호 인천지역본부장은 “청년창업가들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성장 단계에 맞는 적절한 정책지원과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 창업생태계 조성이 필수적이다”고 강조하며 “중진공 인천지역본부는 지난해 19개 유관기관과 지역협의회를 결성하여 다양한 사업들이 유기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인천지역 청년창업가들이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중진공,인천지역본부 - 12기 "인천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식 및 간담회 성료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 (kmaeil.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